천호성 대표변호사
다양한 증거수집을 통해 최선의 소송 솔루션을 제공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디스커버리 대표변호사 천호성입니다.
학부때 컴퓨터를 전공했었지만, 정작 컴퓨터에는 큰 흥미를 못느꼈고, 여러 생각 끝에 변호사가 되고 싶다는 꿈에 이끌려 2014년 변호사 자격을 취득하였습니다.
3년 정도 '법무법인 이래'라는 로펌의 소속 변호사로 일하면서, 채권추심과 부동산 소송을 많이 수행하였습니다.
3년간의 로펌 생활을 마치고 개인 법률사무소 개업을 앞두고 있던 2016년 말경에, '최순실 사태'가 터졌고, 운 좋게 '박영수 특검'의 특별수사관으로 일하면서, 제 인생에서 쉽게 잊혀지지 않는 특별한 경험을 하였습니다.
그렇게 특검 생활을 마치고, 변호사로 일하던 중 우연한 계기로 '수원무' 지역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더불어 민주당 '김진표 의원'의 비서관으로 일하게 되어, 1년 6개월 정도 국회에서 일을 하였습니다. 예산심사, 입법안 발의, 국정감사 등을 직접 겪으면서 시야를 넓힐 수 있었던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나름 다양한 경험을 하고 2019년 2월에 다시 본업인 변호사로 돌아오면서, 다시 꿈이 생겼습니다. 평소에도 소위 말하는 리걸테크에 관심이 많이 있었지만, 수박 겉핧기 수준이 아니라 실제 필드에서 일할 수 있는 수준의 개발능력을 갖출 수 있다면, 법률서비스와 IT의 결합에 대하여 뭔가 의미있고 재미있는 일을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꿈을 꿉니다.
이 사이트는 그런 노력으로 완성되어 가고 있는 중이고, 여러 IT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법률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이트를 개편할 생각입니다.